부경(扶熲) 김기선
2006. 12. 7. 17:42
 |
 |
|
 |
|
시장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여 기업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와 4Ps(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제품 개발, 브랜드 등 마케팅의 전체 또는 일부 영역의 효율적 관리 및 전략 수행을 위해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 | |
|
|
 |
|
특징 |
마케팅 관리자 |
디자이너 |
목표 |
ㆍ장기적 ㆍ이익/수익률 ㆍ존속 ㆍ성장 ㆍ조직의 영속성 |
ㆍ단기적 ㆍ제품/서비스의 품질 ㆍ개혁 ㆍ명성 ㆍ경력 축적 |
주안점 |
ㆍ사람 ㆍ시스템 |
ㆍ사물 ㆍ환경 |
교육 |
ㆍ회계사무 ㆍ엔지니어링 ㆍ언어적 ㆍ수치 |
ㆍ공예 ㆍ미술 ㆍ시각적 ㆍ기하 |
사고방식 |
ㆍ연속적 ㆍ일직선형 ㆍ분석 ㆍ문제 지향적 |
ㆍ전체론적 ㆍ수평적 ㆍ종합 ㆍ해결위주 |
행동 |
ㆍ비관적 ㆍ적응적 |
ㆍ낙관적 ㆍ혁신적 |
문화 |
ㆍ일치 ㆍ시중 |
ㆍ상이 ㆍ실험적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