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집(스크렙)

230억원섬 속에 위치한 나 홀로의 집?

부경(扶熲) 김기선 2007. 1. 26. 09:37
섬 속에 나만을 위한 집이 공개가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이색 건축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아키베이스닷컴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중동 두바이의 나만의 집 프로젝트 팜 아일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팜 아일랜드는 개인의 섬을 구매해 자기만의 개성을 살려 살게 한 프로젝트 주택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합성이 아니냐”, “꿈이나 영화에서만 보던 환상의 집이었는데 정말로 살고 싶다”등의 반응을 얻고 있다.

평균 이 섬의 구매 비용은 미화 2천 5백만 달러(약 230억원)로 전 세계의 부동산 관련 업자들과 대도시에서 삶이 지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고가의 비용만 아니라면 당장이라도 짐을 싸들고 찾아가고픈 욕구를 만들게 하는 꿈의 주택에 관한 관심을 전 세계 많은 네티즌들에게도 소개가 되어 인기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섬을 구매하게 되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각종 시설을 건축을 할 수 있고 집 주변의 섬을 한 바퀴 산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40분 정도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개인 소유의 섬을 가질 수 있다고 이 지역 부동산 개발을 맡은 관계자측은 밝히고 있다.

현재 두바이에는 많은 사막의 기적이라는 별칭을 들어가며 명물 건물들이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팜 아일랜드는 이 지역 명물 들 중 하나로 크게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을 듣고 있다. 250개에서 300개의 입주자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최종 2008년 완성 및 구매자들의 입주를 완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