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저 비용 마케팅 노하우

부경(扶熲) 김기선 2007. 6. 15. 12:23
< 저 비용 마케팅 노하우 >

 

소비자가 우리 물건을 사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들의 머릿속에 우리 브랜드가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 아무리 이미지나 연상이 좋은 브랜드라 하더라도 그 브랜드를

아는 사람이 제한적이라면 의미가 없다. 우선 소비자의 머릿속에 우리 브랜드가 자리

잡도록 강력하게 알리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물론 적은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서 말이다.

 

<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

(1)    충격효과를 노려라

(2)    궁금증과 신비감을 불러 일으켜라

(3)    자연적 확산을 이용하라

 

< 판매를 증대시키는 방법 >

(1)    잘 팔리는 제품을 구석에 위치 시켜라

(2)    많이 팔린다는 착시 효과를 이용하라

(3)    왼쪽 자극효과를 노려라

(4)    새로운 사용상황을 적극적으로 알려라

(5)    새로운 사용자 층을 끌어 드려라

(6)    소홀했던 속성을 환기시켜라

 

돈을 적게 들이는 저비용-고효율 마케팅은 결코 먼 애기가 아니다. 이미 외국 선진

기업에서는 마케팅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고효율 지향 체질 개선을 시도

하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하루 빨리 물량 마케팅 지향에서 벗어나 고 효율 마케팅에

집중해야 할 때이다.

 

*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비용 마케팅 노하우.ppt